A10 퓨전 프로세서, 무선충전 지원
중국발 미디어인 미러(mirror)에서 아이폰 SE2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다. 렌더링으로 보이는 이미지도 함께 등장했는데 아이폰X의 느낌을 담고 있다. 몇가지 드러난 정보를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 A10 퓨전 프로세서
- 전/후면 카메라 700 / 1200만화소 (싱글카메라)
- 무선충전을 지원( 뒷면 유리)
- 메모리 2GB
- 용량은 32GB,128GB 두가지
- 3.5mm 헤드폰잭 없음
- 배터리 용량은 1700mAh
A10 퓨전 프로세서를 사용하기 때문에 퍼포먼스는 문제가 없어보인다. 아이폰7 수준의 퍼포먼스를 가질 것이고 전체적으로 느낌을 비슷하게 유지할 듯 보인다.
그리고 아이폰5의 디자인을 기본으로 채택하고 여기에 무선 충전을 지원해야 하기 때문에 강화유리를 사용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용량에서는 32GB, 128GB로 아이폰7과 같은 전략을 택하고 있다.
다만 3.5mm 오디오잭을 없애는 디자인이라는 부분에서 생각을 조금 해볼 문제가 발생한다. 아이폰5의 디자인을 지키며 굳이 새로운 틀을 만들지 않아도 된다는 점인데, 3.5mm 오디오잭을 없앤다면 새로운 틀을 제작하고 준비한다는 의미를 가진다.
이는 단순히 3.5mm 오디오잭을 제거해서 생산단가를 낮추는 효과도 있겠지만 홈버튼의 유무에 대한 부분도 고민을 해봐야 한다. 아이폰X처럼 엣지투엣지 디자인을 적용하고 이미 개발된 OS를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OLED 단가가 높다는 점을 생각해보면 또다른 변수를 떠올리게 된다. 거기다 엣지투엣지를 적용하러면 노치 디자인이 되어야 하기 때문에 또다른 선택지를 떠올려야 한다.
개인적으로는 아이폰5의 디자인에 아이폰7의 구성을 따르는 수준이 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본다. 그래도 아이폰5의 본체 디자인과 사이즈를 생각해보면 충분히 가치는 있을 듯 하다. 그리고 무선충전의 편리를 더하면 꽤 의미있는 제품이 될 듯 느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