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잘한 정보들/IT 스마트 연장

LG G5 플라스틱은 더 발전된 풀메탈 방식?

비컷 2016. 4. 5. 01:03
반응형

LG G5 플라스틱은 더 발전된 풀메탈 방식?

lg, g5, lgg5, 메탈폰, 플라스틱, 프라이머, 드립, 니네가 full을 알아, 풀메탈패닉

LG G5 풀메탈 바디 아니다? 플라스틱은 안테나? 글에서 'LG G5 풀메탈 바디'에서 플라스틱이 사용된 것 같다는 동영상을 소개했었다. 당시 LG 대변인은 안테나라고 해명을 했으나 겸여쩍었다. 이번에는 LG 플라스틱 사용에 대한 2차전이 시작되었는데 진행이 참 재미있다.



LG G5는 풀메탈? 새로운 방식일 뿐?

lg, g5, lgg5, 메탈폰, 플라스틱, 프라이머, 드립, 니네가 full을 알아, 풀메탈패닉

JerryRig의 동영상(바로가기)에 LG의 KEN HONG이라는 사람이 리플을 달았다. 주요 내용은 LG가 LM201b라는 특허준비 알루미늄을 개발했고 그걸 마감하기 위해 프라이머(Primer)를 이용해서 위에 도장을 했다는 것이다. 그러면서 자동차도 메탈 위에 프라이머를 씌우고 도장을 한다. 이런 경우 풀메탈이 아니라고 하지 않느냐? 라는 의견을 제시했다.


lg, g5, lgg5, 메탈폰, 플라스틱, 프라이머, 드립, 니네가 full을 알아, 풀메탈패닉

여기에 Jerry는 사람들이 생각하는 메탈폰은 직접 맞닿는 마감이 메탈로 된 것이 아니냐? 라고 응수 했다. Hong은 여기에 더도 덜도말고 광고에서 말한 것이 잘못된 것이 아니고 메탈 유니바디라고 표현한게 맞다고 하며 그 위에 프라이머를 입힌거라고 다시한번 이야기를 한다.

충분히 감정적이지 않게 서로 잘 이야기를 마무리한 듯 보인다.



LG G5에 대한 뜨거운 리플들


그런데 말이다. 국내 커뮤니티나 뉴스를 보면 유독 이 문제에 대한 리플들이 많다! 사실 LG 이슈에 대해서 리플이 유독 많은게 사실이고 리플 사이사이에 알바에 눈살 찌프리는 리플들도 섞여있는게 특색이다. 그리고 풀메탈(Full metal)이라는 의미를 잘 모르는 사람들도 참 많아 보인다.

안쪽은 풀메탈이고 프라이머를 바르고 도색해도 풀메탈이다? 내 기준에서는 아니올시다라고 말하고 싶다. 쉽게 생각하자. 그건 painted, coated 혹은 inner full metal 이라고 표시해야 한다. 프라이머 바르고 도장했는데 그것도 풀메탈이다 라고 우기고 싶으면 full의 단어부터 챙겨봐라. full metal을 써도 된다. 하지만 다시말하지만 위의 수식어들을 붙여서 썼으면 한다.


이번에 LG G5 플라스틱 이슈가 정리되고 이게 사람들 인식 속에 새로운 풀메탈폰에 대한 정의가 될 수 있을지 궁금해진다. 인터넷 리플 상으로는 앞으로 풀메탈폰은 프라이머를 사용해도 된다는 듯 흘러가고 있다. 리플만 봐서는 말이다. 만약 이번 플라스틱 이슈가 정리되고 프라이머를 사용해도 풀메탈 이라고 정리된다면 이게 진정한 혁신이 될 것이다. 그리고 난 앞으로 풀메탈이라는 표현을 쓰는 LG폰은 쳐다보지도 않겠지.


그냥 이번 이슈를 바라보면서 LG의 궁색한 부분들과 알바들의 활동에 걱정이 들기도 한다. 차라리 처음부터 프라이머라고 하든가? 대변인은 안테나라고 해놓고 이제는 프라이머니 괜찮다? 사실을 떠나 신용이라는 부분이 깎인다. 그리고 LG가 G5만 장사하고 말려는 것일까? 급한 마음은 알겠지만 G5에서 무서울 정도로 온라인 활동이 많다. 사람들도 바보는 아닌데... 질려가고 사실과 다른 것들이 늘어갈수록 점점 LG는 돌아올 수 없는 강을 건너게 될거다. 정말 눈살 찌프리는 리플들 많다. 유독 눈에 잘 보이는 뉴스나 글에 유사한 리플들이 많이 보인다. 좌표라도 있는 것처럼... 그리고 대부분 익명이 많다.

일단 공식 입장을 발표한다고 그러니 좀 더 기다려보자.


연관글

LG G5 풀메탈 바디 아니다? 플라스틱은 안테나?

LG G5 장점과 단점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