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잘한 정보들/IT 스마트 연장

애플스토어 한국에 등장할까? 루머 정리

비컷 2015. 9. 4. 06:00
반응형

애플스토어 한국에 등장할까? 루머 정리

한국에서 애플을 사용하는 사람들이라면 애플스토어 한국이 없어서 이만저만 불편한 것이 아닐 것이다. AS는 받을 수 있지만 실제로 해외의 애플 유저와는 다른 AS를 받게 되는데 그 이유가 공식 서비스인 애플스토어 한국이 없기 때문이다. 최근 유명 블로거를 통해 알려진 애플스토어 한국 추진에 대한 루머를 정리해본다.



애플스토어 한국에 입점?

한국, 애플스토어, 진출, 입점, 루머, 위치, 날짜


소식의 진원지는 애플 제품의 이야기를 주로 다루는 블로그 백투더맥이다. 블로거인 ONE님에게 메일로 비밀양해각서의 내용을 일부 알려준 내용인데, 모자이크 처리가 되어있다. 그래도 충분히 애플스토어의 한국 입점에 대한 소식과 가능성을 엿볼 수 있다.

MOU의 내용이 어떤 형태로든 유출되었다는 점에서 앞으로 어떤 영향이 있을지 걱정이 되기도 하지만 일단 소식은 소식으로 받아들여야지.



다음으로 이어진 소식은 애플스토어에서 일한 직원채용에 대한 글이었다. 공식적으로 등장했었기 때문에 이에 애플스토어 입점에 대한 기대를 높여주기 충분했다.


한국, 애플스토어, 진출, 입점, 루머, 위치, 날짜


다음으로 이어진 소식이 코엑스 루머인데, 코엑스의 경기가 좋지않아 애플스토어의 입점에 유리하다는 의견이었다. 가능성은 있어보인다. 하지만, 네이버 카페인 아사모에서 새로운 의견을 제시했는데 코엑스는 아니고 다른 곳을 물색중이라고 한다.


한국, 애플스토어, 진출, 입점, 루머, 위치, 날짜

그러면서 제시한 자료가 얼마전 애플 인사이더에서 공개한 새로운 애플스토어의 모습이고 이 모습이 한국매정이 될 수 있다는 설이다. 9월 9일 새롭게 발표하면서 구체적인 내용이 알려질 것이라고 이야기되고 있다. 카페에 가보면 이야기하는게 확신에 차 있긴 하지만 말폼새는 좋지 않더라.


어떤 이유에서 MOU의 내용이 유출되고 내부정보를 전해들었지는 몰라도 루머로 기대감을 가지게 하는 것은 좋지만 사실 조금은 위험한 부분도 충분히 있다. 애플스토어를 기다리는 입장에서는 좋지만 계약 내용까지 흘러나오는건 좀 아니라고 생각되고 위험하기도 하다. 루머는 루머로 여기까지고 9월 9일(10일 2시)면 밝혀질 것이니 기다려보는거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