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잘한 정보들/IT 스마트 연장

유출된 갤럭시 S6 미니(GALAXY S6 MINI) 스펙, 디자인

비컷 2015. 7. 27. 14:06
반응형

유출된 갤럭시 S6 미니(GALAXY S6 MINI) 스펙, 디자인

유출된 갤럭시 S6 미니(GALAXY S6 MINI) 스펙, 디자인


하반기 갤럭시노트5 발표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폰아레나를 통해 갤럭시S6 미니에 대한 새로운 소식이 전해졌다. 이번에 유출된 정보는 부팅시 등장하는 갤럭시S6 미니의 로고와 스펙까지 예측되고 있어 관심이 쏠린다. 미니 라인이 중급 보급형으로 나올지 사이즈만 줄인 모델로 나올지에 따라 소비자의 선택폭은 달라지기 때문이다.




갤럭시S6 미니 스펙

갤럭시, s6, 미니, mini, 스펙, 사양, specs


지금까지 알려진 루머를 종합해보면 갤럭시S6 미니의 스펙은 다음과 같다.

- Snapdragon 808 SoC
- 2 GB of RAM
- 4.6" or 4.7" screen with 720p resolution
- 15 MP camera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이 AP인데 스냅드래곤 808을 사용할 것으로 보인다. 삼성의 플래그십 모델들에는 엑시노스를 채용하고 있으면서 삼성이 미니 버전에서 스냅드래곤을 사용한다는 점도 상당히 재미있는 부분이고 아는 사람들은 보자마자 떠오르겠지만 엘지의 플래그십 모델에 사용된 바로 그 AP이다. 누구는 프리미엄 폰에 사용하는 AP를 갤럭시S6 미니에? 갤럭시S6 미니가 해상도나 다른 스펙을 볼 때 보급형으로 포지셔닝 될 것을 감안하면 엘지 입장에서는 상당히 뼈아픈 한 수가 될 듯 하다.


2GB의 램은 조금 아쉽기도 하지만 720P의 행상도를 생각하면 밸런스 괜찮은 느낌을 줄 것 같다. 그리고 4.6~4.7인치의 사이즈는 이미 갤럭시 알파나 A8이 차지하고 있는 영역이기도 하지만 갤럭시 S의 디자인을 계승하는 라인으로 생각하면 좋을 듯 하다. 720P의 해상도가 조금 걸릴수도 있겠지만 나의 경험을 비추어 본다면 5인치 이하에서는 큰 무리가 없을 정도의 사용감을 보여준다.


갤럭시, s6, 미니, mini, 스펙, 사양, specs


예전 갤럭시 S5와 S5 미니의 사례를 생각해보면 사이즈를 보충하고 라인업을 강화하는 정도의 의미를 가질 것으로 생각되는 갤럭시S6 미니이다. 일단은 이제 가격이 관건으로 남게 되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