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담 빌드 파이터즈 트라이, 건담인포로 다시보는 법
건담 빌드파이터의 새로운 시리즈인 건담 빌드파이터 트라이가 시작되었다. 이름에서 눈치를 챘겠지만, 건담 빌드파이터 시리즈라면 건담의 프로모션을 위한 애니메이션이기 때문에 무료로 배포되고 있기도 하다. 물론 채널은 유투브의 건담인포. 철지난 건담 시리즈도 무료로 감상할 수 있으니 건담인포를 알아두는건 유용하다.
현재는 2편까지 무료로 나와있고 매주 수요일 새로운 시리즈가 공개되는 건담 빌드파이터 트라이. 지난 건담 빌드파이터와는 또다른 분위기로 시작되고 있는 건담 빌드파이터 트라이이기 때문에 어떻게 진행이 될 지는 기대를 해봐야하겠다. 하지만, 건담 빌드파이터 시리즈가 단순히 아이들을 위한 애니가 아니라 건담 매니아나 건담 입문자들을 위한 애니라고 생각해보면 상당히 흥미로운 소재를 보여준다. 건담 빌드파이터 트라이에서는 이미 익숙한 세계관에서 조금은 편하게 즐기면 될 듯 하다.
건담 빌드파이터가 이미 단순히 프로모션 용의 그저그런 내용이 아니라 애니메이션으로써의 의미도 충분히 보여주었기 때문에 건담 빌드파이터 트라이도 기본빵 이상은 해줄 것으로 생각된다. 단점은 이걸 보고 있으면 왠지 만들어둔 건프라를 커스터마이징 해보고 싶어지기도 하고, 박스채 봉인해 두었던 새로운 녀석을 조립하고 싶어진다. 일단은 건담 빌드파이터 트라이부터 천천히 감상하면서 새로운 모빌슈트를 찾아보는 맛도 괜찮을 것 같다. 무엇보다 시작부터 보라돌이 돔이 등장한 것도 상당히 마음에 든다. 샤아 버전의 자주색 돔도 좋지만 돔은 왠지 보라돌이이지 않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