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잘한 정보들/IT 스마트 연장

베젤리스폰 샤오미 미믹스3 스펙, 가격, 출시일 정리

비컷 2018. 10. 22. 23:35
반응형

베젤리스폰 샤오미 미믹스3 스펙, 가격, 출시일 정리

베젤리스폰은 노치 디자인에 대응해서 조금 더 발전한 모습을 보이고자 하는 형태입니다. 애플이 아이폰X에서 노치(notch) 디자인을 시도한 것도 센서들의 위치 때문이고 기술 때문이죠. 여러 업체들이 카메라나 센서들의 제약을 넘어 엣지투엣지 디스플레이를 구현하려는 노력을 기울이는 가운데 미믹스1부터 꾸준히 시도하는 샤오미가 새로운 시도로 미믹스3를 선보였습니다.


슬라이딩 방식, 어떤 모습을 보여줄까?

미믹스3는 전면 디스플레이를 손으로 슬라이딩 할 수 있게 디자인 되었습니다. 예전 폴더폰 시절이 떠오르는 부분입니다. 슬라이딩 한 부분에 카메라와 센서들을 몰아넣어 엣지투엣지 디스플레이를 별도로 완성할 수 있는 디자인입니다.


기존에 비보 넥스(VIVO NEX)오포 파인드X(OPPO FIND X)등에서도 슬라이드 방식을 채용했던 것을 떠올려보면 약간 다른 방향의 시도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최근 발표를 앞두고 있는 화웨이 아너매직2도 동일한 방식을 채택하고 있어서 좀 더 흥미를 더해주고 있기도 합니다.


알려진 스펙으로는 스냅드래곤845에 8GB램을 장착하고 디스플레이는 삼성 OLED를 채용했다고 합니다.

OLED 사용으로 하단 베젤도 줄일 수 있고 센서들도 슬라이딩으로 돌려놨으니 베젤리스의 의미도 잘 살려낼 수 있을 듯 기대됩니다. 거기다 최초의 5G 기술을 도입했다고 하니 기대 포인트가 늘어나기도 합니다.


미믹스3는 6GB/128GB, 8GB/128GB, 8GB/256GB의 옵션으로 블랙, 그린 에머럴드, 사파이어블루 3종류 색상으로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10월 25일 발표 예정으로 가격은 5000위안(약 80만원)으로 샤오미스럽지 않은 가격이지만 여러 가능성을 생각하고 최근 비싸진 가격대를 생각하면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미믹스3에 대한 새로운 소식이 있으면 다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XS, 아이폰XS 맥스, 아이폰XR, 애플워치 시리즈4 국내 예약판매와 정식출시 일정

샤오미 미밴드3 대신 샤오미 미밴드1을 다시 산 이유

샤오미 미맥스3 스펙 루머, 7인치에 18:9 적용 예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