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잘한 정보들/IT 스마트 연장

샤오미 스마트밴드, 미 밴드(Mi Band) 스펙, 기능, 가격

비컷 2014. 7. 23. 23:46
반응형

스마트밴드는 스마트워치와는 또다른 웨어러블의 영역을 구축하고 있다. 주로 트랙커의 기능으로 건강과 운동과 관련된 부분을 담당하는게 대부분인데, 기능이 단순하기 때문에 오히려 스마트워치보다 접근이 쉽고 괜찮은 기능을 하기도 한다. 이러한 스마트밴드 시장에 저가이지만 기능에서 밸런스를 잘 갖춘 중국의 샤오미가 새로운 가격 파괴를 시작했다. 샤오미 스마트밴드 미밴드가 바로 그것으로 디자인과 기능에서도 빠지지 않는데, 샤오미 스마트밴드 미밴드 가격이 79위안 약 $13라는 것은 상당히 큰 의미를 가진다.



샤오미, 스마트밴드, 미밴드, Mi Band, 스펙, 기능, 가격


지금까지 알려진 샤오미 스마트밴드 미밴드의 디자인은 기본이 위와 같다. 솔직히 개인적으로는 소니의 스마트밴드 SRX-10가 떠오르는 모습이다. 코어에 불빛으로 정리하는 느낌이나 밴드의 재질감등등이 매우 흡사하다. 어차피 샤오미 스마트밴드 미밴드가 저가형으로 나올 수 있는 이유가 원천 개발보다는 대량 생산등이라는 점을 생각해보면 이해해야 할 부분이기도 하겠지만 말이다.



샤오미, 스마트밴드, 미밴드, Mi Band, 스펙, 기능, 가격, 옵션, 가죽밴드


하지만, 샤오미 스마트밴드 미밴드는 가격이라는 부분에서 상당히 독보적인 위치를 가져가 버리게 되었고, 단순한 기능이 제맛인 스마트밴드의 특징을 너무나 잘 잡아낸 기분이다. 거기다 샤오미 스마트밴드 미밴드의 기능도 지금까지 모델에 빠지지 않고 저가형이라는 이미지보다 강점을 가지는 부분들도 많다.


- Fitness monitor & sleep tracker
- Sleep-cycle smart alarm
- Unlock your Mi phone without a password
- 30-day standby power
- Water resistant (IP67)
- Stylish band options (incl. wrap-around and leather)
- Priced at RMB 79 (Approx. 12USD)


샤오미 스마트밴드 미밴드의 피트니스와 수면 모니터링 기능은 물론, 수면주기 스마트 알람도 포함하고 있고, 30일 대기배터리 등은 상당한 장점이 될 듯 하다. 거기다 IP67의 방수는 물론 샤오미의 미(Mi) 스마트폰들과는 블루투스를 이용한 언락이 가능하다고 하니 독특한 기능마저 갖추고 있는 셈이다.



샤오미, 스마트밴드, 미밴드, Mi Band, 스펙, 기능, 가격, 옵션, 가죽밴드


샤오미 스마트밴드 미밴드는 옵션으로 한바퀴 감아 쓸 수 있는 패셔너블한 가죽 밴드도 기본으로 내놓고 있기 때문에 스포츠용이라는 의미를 넘어 웨어러블이 가지는 패션 아이템으로써의 아쉬움도 많이 해소하고 있다. 개인적으로는 2번째 이미지에 나온 단순 가죽 밴드와 함께 구입을 해보고 싶은 제품으로 손꼽고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