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 Cuts/꿀팁 Be Cut

해외직구를 위한 한국주소 영문주소변환 쉽게 하는 방법

비컷 2014. 12. 15. 09:21
반응형

한동안 참아오다 얼마전 페이팔을 통해 지불을 할 일이 생겼다. 간만에 영문주소를 입력하려니 은근히 이게 맞았었나? 싶은 생각이 들더라. 사실, 조금 틀려도 적당히 잘 찾아오기는 한다. 그래도 정확하게 입력하면 혹시나? 하는 마음이라도 줄일 수 있다. 그리고 최근에는 블랙프라이데이는 물론 평소에도 해외직구를 많이하기 때문에 영문주소를 많이 사용하게 된다. 그래서 그런지 예전에는 조금 아쉬웠던 한국주소 영문주소변환 방법이 생각보다 쉽고 자세하게 제공되고 있었다. 크게 2가지 방법, 조금 더 쪼개면 4가지 방법의 영문주소 변환 방법을 정리한다. 그리고 잊지 말아야할 주의점도!



네이버를 이용하라

해외직구, 한국주소, 영문주소변환, 방법, 주소변환법, 찾기


네이버는 참 많은 것을 제공하고 있다. 한글주소를 영문주소로 바꾸는 것도 네이버를 이용하면 손쉽게 진행할 수 있다. 우선 가장 손쉬운 방법은 검색창에 영문주소변환이라고 검색하면 위와 같이 영문주소 검색 섹션이 별도로 등장한다. 지번/도로명 둘 다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해외직구, 한국주소, 영문주소변환, 방법, 주소변환법, 찾기


건물명에 대해서는 어떤가? 싶어서 떠오르는대로 입력을 해보니 지번과 도로명을 동시에 표시해주고 영문주소변환 검색답게 영문주소도 잘 나와준다. 영문주소의 명시 순서도 정확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영문주소칸에 그대로 복사해서 넣어주기만 하면된다. 만약, 번지와 호수가 필요하다면 그대로 입력하면 된다.



해외직구, 한국주소, 영문주소변환, 방법, 주소변환법, 찾기


영문주소 검색결과를 보다가 깨달은 것인데, 자신이 원하는 영문주소변환 주소를 입력하고 영문주소를 붙여줘도 한번에 검색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이다.




우체국 서비스를 이용하라

해외직구, 한국주소, 영문주소변환, 방법, 주소변환법, 찾기


예전에는 앱으로 영문주소변환을 따로 서비스했지만, 최근에는 하나로 통합했다. 우선은 웹으로 이용하는 방법으로 인터넷 우체국(바로가기)에 접속한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날 수 있는데, 이 중에서 우측에 태그처럼 보이는 메뉴중 우편번호 찾기를 선택한다.



해외직구, 한국주소, 영문주소변환, 방법, 주소변환법, 찾기


그러면 팝업으로 우편번호 검색창이 뜨는데, 당연하겠지만 팝업이 막혀있다면 당연히 영문주소변환은 물건너 가는 것이된다.



해외직구, 한국주소, 영문주소변환, 방법, 주소변환법, 찾기


자신이 원하는 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도로명으로 검색을 하건, 지번주소로 검색을 하건 시도, 시군구, 동, 건물명 등으로 손쉽게 검색이 된다. 자세히 본 사람들은 결과의 차이를 눈치챘는가? 큰 차이는 없지만, 한국을 표현하는 방식이 다르다. 네이버 결과는 KOREA로 우체국은 Rep. of KOREA로 표시한다. 말그대로 큰 차이는 없다. 서울이 북한에 있는게 아니고 대부분은 알아서 찾아오니 말이다. 하지만, 좀 더 디테일한 명시를 원한다면 작은 차이지만 우체국의 표현 방식을 추천하고 싶다.


그리고 우체국의 검색방법과 영문주소변환은 스마트폰의 앱으로도 동일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굳이 컴퓨터를 켜서 웹으로 검색하지 않아도 우체국 전용앱을 이용해도 되는 것이다. 국내의 우편번호나 주소를 확인할 때도 종종 필요하니 앱을 구해놓으면 괜찮을 듯 하다. 물론, 스마트폰으로 네이버를 이용해도 된다.




주소는 저장, 우편번호도 꼭!

영문주소를 자주 사용하지 않더라도 가능하면 메모장이나 메일, 스크랩하는 곳에다 저장을 해두기를 권한다. 해외직구나 주문시에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오류등을 대비해두면 좋고, 매번 검색해서 변환하는 것보다는 편하니 말이다. 그리고 영문주소변환에서 놓치기 쉬운 것은 우편번호이다. 해외에서는 국내보다 우편번호에 대한 비중이 크니 꼭 기입해야하고 매번 찾는 것보다 주소를 저장할 때 한번에 정리해두면 두고두고 편리할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