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 Cuts/인생 Be Cut

정태호 의원, 문재인 정부는 경제를 살렸다? 진짜 저렇게 생각하고 사는거지?

비컷 2023. 9. 7. 21:43
반응형

뉴스를 보다가 참 기가찬다. 기가 차.

지난 정부에 감사를 하는 점은 정치에 관심을 가지게 해준 것이다.

이런 방송을 시간을 들여 봐야하고 생각을 곱씹어야 한다.

 

국회의원은 국민의 대표? 맞나? 진짜?

정태호 의원의 말을 듣다보니 기가 찬다.

이 사람은 사회주의를 너무 당연하게 생각한다.

왜? 이야기 도중에 세금을 더 많이 거둬야 한다는 것을 배경에 깔고 있다.

빚을 내거나 세금을 더 걷어서 경기를 안정화 해야 한다?

그리고 그래야 경제가 발전한다?

에라이.

숫자만 불려놓고 빚으로 덩치만 키워놔서 지금 이 꼴이 난거 아닌가?

통계청장 갈아치우고 자기들 마음대로 통계 조작해서 겉만 대충 이뻐 보이게 만든다.

 

일반 시민이 봐도 말이다.

문재인 정부 첫 해, 최저시급 올리고 세수가 많이 늘었다고 통계청에서 발표하더라.

당연하지 최저시급 인상분에서 퇴직연금 비율까지 줄이고 세금 비율을 높였으니 말이다.

그리고 통계에서는 세금을 내는 총원에 대한 이야기를 뺐다.

무슨 소리냐? 최저시급이 인상 되면서 수입이 줄고 일자리를 일어 세금을 내지 못하는 사람은 누락 시킨다.

그리고 세금을 올렸으니 세금을 걷는 사람들 중에서는 세수가 늘어나는게 당연하다.

당연하게 세금을 더 걷었으니 세수가 늘었다. 그런데 그 과정에서 누락되는 사람들은 통계에서 제외된다.

이 부분은 빼고 통계를 발표하더라.

 

지금 정태호 의원의 말을 듣다보니 그 생각이 스친다.

세금을 더 걷는다? 그래야 정부가 일을 더 잘할 수 있다?

뭔 X소리인지... 지금은 400조 늘어난 부채 때문에 허리띠를 졸라메고 세금을 줄여 국민의 부담을 줄이려고 노력하는데, 그걸 까내리고 못하고 있다고? 니들처럼 흥청망청 나라야 망하든 말든... (아니지 해놓은거 보면 망하길 바랬던 것 같다. 그래야 적ㅎ... 여기까지..)

지금도 머리 속에 빚내서 나라 살림살면 되고 부족하면 세금 걷으면 되고... 이런 마인드다.

문재인 정권 말기에 디젤 가격이 2500원까지 가더라. 지금 1500원대다. 오른다 소리 들리면 정부에서 유류 할인세 적용해서 부담을 줄여주고 있다. 생각보다 빨리 안정화가 되지 않아서 유류 인하세 적용도 지속적으로 기간을 늘려가고 있다.

정부의 부담이다. 그래도 민생을 위해 이러고 있다.

문재인 정부처럼 손놓고 아니 그냥 세금 더 걷으려고 한다면 디젤이 2500원까지 뛴다. (이거 관련해서 외국의 전쟁 어쩌고... 지금도 전쟁한다. 입 닫자)

 

법인세.

전세계 어디를 봐라. 법인세를 올리는 나라가 있나?

오히려 경쟁적으로 내리고 있다.

우리가 1% 내린거? 그거 덕분에 대기업들이 외국에서 벌어들인 돈을 한국으로 들여오고 있다.

대주주들을 위한 것이고, 세금이 준다?

뭔 개X리야.

1% 내리기 전에는 들어오지도 않았던 돈이고, 그거 대주주가 아니라 주주들에게 돌아가는 돈이다.

그 돈이 돌아야 나라가 돌고 그래야 외국 투자도 늘어나는거다.

미국을 비롯한 선진국은 법인세를 비롯해서 다양한 세금을 낮춰서 외국에 나간 자국 기업들을 불러 들이고 있다.

삼성의 이재용 회장이 365일 중에서 360일을(이건 그냥 체감상) 감방에 있다가 상속세 결정나고 그러면서 예술품들 나라에 줄께~ 그러니깐 풀어주더라. 응? 까마귀 날자 배떨어지지? 궁금하면 뉴스 검색해서 시퀀스 확인해봐라.

개인적으로는 그 예술품들 목록 작성해서 박물관에 제대로 보관 중인지 하나하나 잘 체크해봤으면 좋겠다.

현금보다 더 숨기기 좋은게 예술품이니깐...

 

여튼, 국회의원이라는 사람이 세금을 더 걷으면 되지, 그래야 경제가 발전하지. 법인세 올려야지. 그래야 부자들 세금 더 걷지... 이런 사회주의식 마인드를 가지고 있는걸 확인할 수 있다.

배부른 돼지 배 갈라서 나눠먹자? 국회의원부터 배를 까서 월급 일반 회사원 수준으로 낮추고 특혜 없애는게 옳지 않을까? 국민의 대표니깐 국민처럼 눈높이 맞춰서 경험하고 생활해봐야 생각이 국민들 수준에 맞춰질 것 같다.

배부른 돼지 배 갈라서 나눠 먹는거... 먹을 때는 좋은데 말이다. 다음 돼지는 누가 될 건데?

그리고 진짜 마지막으로 한마디만 하면... 대기업들 부자들도 열심히 번 만큼 세금 내면 되는거다. 부자라서 더 내는게 아니라. 그 간단하고 당연한 생각을 못할 정도로 빨간물 아니.. .경제 관념이라면 국회의원을 하면 안될 것 같다.

특히 경제를 이야기하면서 정치적, 이념적 사고를 한다면 말이다.

 

아... 내가 사는 곳이 대학가인데... 요즘 대학생들도 문재인 정부 경제 실패한거 다 안다.

고학년은 청년 실업 어쩌고 직접 경험해서 욕하고, 지금 새내기급 친구들은 이성적으로 판단하면서 400조 빚잔치 다 이해하더라. 국회의원들이 요즘 편집 생각해서 답변도 못하게 하고 열심히 떠들어봐야 요즘 사람들 생방송, 유튜브로 다 본다. 모르면 논객들 찾아서 다 공부한다.

용써야봐 그냥 빨간물 든거 인증하는거다. 괜히 돌려서 잘한 척 하지말자.

문재인 정부가 경제 살렸다... 에라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