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잘한 정보들/IT 스마트 연장

갤럭시S5 액티브 AT&T에서 출시, 스펙/디자인/가격 공개

비컷 2014. 5. 31. 16:34
반응형
LG G3가 출시되자마자 미국에서는 갤럭시S5 액티브의 출시 소식이 전해졌다. 겔럭시S5 액티브는 삼성의 러기드폰 라인을 이어가는 모델로 디자인부터 터프하기도 하고 실제로 방수방진 및 일상 환경 이상에서도 견디는 기준을 충족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갤럭시S4 액티브가 해외보다 조금 늦게 출시되었다는 점을 감안하면 국내에도 곧 출시 소식이 들릴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해외에 비해 수요가 적기 때문에 아무래도 시간과 가격에서 조금은 손해를 보지 않을까? 라는 생각도 든다.

갤럭시S5 액티브, 발표, 출시, 스펙, 디자인, 가격, 공개


갤럭시S5 액티브의 전체적인 디자인은 갤럭시S4 액티브와 전체적으로 비슷해보이는 형태를 갖추고 있다. 하지만, 좀 더 터프해지고 각을 잡고 있다는게 특징이 될 것 같다. 그리고 방수방진 상황 그 중에서도 방수 상황에서는 물 때문에 터치가 불안정해서 실제로 카메라 등을 구동하고 사진 찍기가 힘들었는데, 갤럭시S5 액티브는 서브 버튼을 갖추어 카메라는 물론 다른 기능들도 수행할 수 있도록 되었다고 한다. 소니의 엑스페리아Z2에서 보여준 기능으로 갤럭시 S5에서는 아쉬웠던 부분을 갤럭시S5 액티브에서 채우고 있는 느낌이다. 처음 evleaks를 통해 공개된 위의 이미지만으로는 사람들의 반응이 조금 아쉬웠다. 전체적인 형태는 좋은데 아무래도 색이라는 요소가 빠지는 너무 무식해보이기도 한다.

갤럭시S5 액티브, 발표, 출시, 스펙, 디자인, 가격, 공개, 카모,그린


하지만, 뒤이어 AT&T를 통해 카모, 카모 블루 등의 색상이 발표되자 반응은 달라졌다. 러기드폰, 터프폰의 특성을 살려 국방색으로 불리는 개구리 옷을 입혔을 뿐인다. 훨씬 어울린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AT&T를 통해 발표된 색은 카모 그린, 루비 레드, 티타늄 그레이 3가지 색상이다.

갤럭시S5 액티브, 발표, 출시, 스펙, 디자인, 가격, 공개, 카모,그린


갤럭시S5 액티브는 기본적으로 갤럭시S5의 스펙을 따른다.
- 디스플레이 : 5.1" FHD AMOLED
- AP : 2.5Ghz Snapdragon 801 쿼드코어
- RAM : 2GB RAM
- 카메라 :16MP 후면 / 2MP 전면 카메라
- 스토리지 : 16GB 스토리지
- 배터리 : 2800mAh 배터리
- OS : 안드로이드 4.4
- 기타 : IP67 및 MIL-spec 810G, micro SD카드 슬랏
눈에 띄는 것은 IP67인데, 러기드폰이라면 소니처럼 방수쪽에서 IPX8을 맞춰주는게 좋지 않았을까?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한다. 그래서인지 갤럭시S5 액티브는 완전히 산업용이 아닌 익스트림 스포츠등과 레저용으로의 포지셔닝이 더 어울릴 것 같다.

갤럭시S5 액티브, 발표, 출시, 스펙, 디자인, 가격, 공개,


갤럭시S5 액티브 가격은 AT&T 약정 기준으로 $200로 발표가 되었고, 약정이 없을 시에는 $715로 발표가 되었다. 오호? 생각보다 괜찮은 가격이라는 생각을 가지며 한국에 출시될 때는 아무래도 조금 더 비싸지지 않을까? 갤럭시S5와 유사한 가격선에서 책정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을 가져본다. 그나저나 카모 계열 색들도 참 이쁘지만, 루비레드도 갤럭시S4 액티브의 레드처럼 상당히 매력있는 모습을 보여주는구나. 기본 베이스는 갤럭시S5라고 생각하면 좋기 때문에 성능에 대해서는 큰 의심을 하지 않아도 될 듯 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