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잘한 정보들/IT 스마트 연장

아이폰6 공개될 WWDC 14, 애플 스페셜 이벤트 생중계 보는 방법과 시간

비컷 2014. 5. 30. 01:00
반응형
말많고 탈많은 아이폰6가 정식으로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는 6월 2일은 샌프란시스코에서 WWDC14가 개최되는 날이며, 오전 10시에는 애플 스페셜 이벤트가 진행된다. 우리나라 시간으로 시차를 계산하면 언제나 그렇듯 하루 지난 새벽 2시가 된다. 그러므로 이번에도 애플 스페셜 이벤트는 6월 3일 새벽 2시에 열리는 것이다. 또다시 뜬눈으로 치맥이라도 준비해야하는 날이 돌아온 것이다.


아이폰6 공개, 행사, WWDC 14, 라이브스트림, 생중계


이번에는 역시나 아이폰6의 등장과 출시일이 아무래도 가장 관심을 받을 수 밖에 없을 것 같다. 애플이 양보하지 않았던 사이즈를 양보하며 등장하는 아이폰이고 iOS8도 기대를 모으고 있기 때문에 아이폰6는 또다른 모습과 경험을 줄 새로운 기대작이기 때문이다. 애플의 스페셜 이벤트는 위에서 말한 시간이 진행되고 <애플 이벤트 페이지>에서 중계될 예정이다.


아이폰6 공개, 행사, WWDC 14, 라이브스트림, 생중계, 팀 쿡, 드레스


<애플 이벤트 페이지>는 이번 WWDC 14의 라이브스트림 중계도 준비중이지만, 사실은 지금까지 애플 행사들의 중계도 해왔고 직접 중계를 하지 않았던 동영상들도 모두 정리해서 되어있다. 스티브 잡스의 키노트 장면들도 있으니 WWDC 14를 보기전에 한편 정도 미리 봐두는 것도 좋을 것 같다. 그나저나 팀 쿡도 은근히 드레스 코드가 일정하구나.

이번 WWDC 14는 아무래도 아이폰6가 중심이 되기는 하겠지만, OS X인 매버릭스의 개선점이나 혹은 새로운 OS X 버전에 대한 기대도 커지고 있다. 이번에 만약 발표를 하게 된다면 OS X 가 아니라 OS XI 가 시작되어야 할지도 모르기 때문에 또다른 관심과 기대를 가지게 되는지도 모르겠다. 많은 사람들이 뜬눈으로 보낼 6월 3일의 새벽이 기다려진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