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잘한 정보들/IT 스마트 연장

LG 사후지원 강화? LG V20과 G5 업데이트 제외

비컷 2019. 1. 10. 11:14
반응형

LG 사후지원 강화? LG V20과 G5 업데이트 제외

조금은 애매한 소식이다. LG 스마트폰 V20과 G5 업데이트가 중단될 예정이라는 소식이 전해졌다. 이게 은근히 당연한 이야기지만 LG의 사후지원 강화라는 너스레 때문에 오히려 강조되어 실망스럽게 들리기도 한다.


사후지원 강화는 도대체 무슨 의미?

이번에 알려진 소식은 LG V20과 G5가 안드로이드 업데이트 및 보안 리스트에서 빠졌다는 소식이다. 개발자 포럼인 XDA를 통해 확인된 내용이며 LG의 공식 입장은 아니다. 하지만 빠질 가능성은 높다.


그리고 두 제품 모두 2016년 출시한 제품이기 때문에 일반적인 AS 기준인 3년을 채워가는 시점이라는 점도 중요한 대목이 될 듯 하다. 최소한의 책임을 다한 느낌이지만 사후지원 강화라는 이미지를 덧씌워 놨기 때문에 반대로 실망하게 되는 경우인 듯 하다.


LG는 사후지원 강화를 외치며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센터까지 설립했다. 그리고 이걸 매번 새로운 제품이 나올 때마다 사후지원 강화라는 키워드로 보도자료를 내놓기도 한다.

하지만 실제 사용자 입장에서는 과연 사후지원이 강화된 것일까? 기존 LG의 사후지원은 다른 브랜드에 비해 부족했다. 그래서 사람들의 불만이 컸다. LG는 사후지원센터를 만들고 이미지 쇄신을 시도했다.

그러나 지금까지 사후지원센터의 효과를 느끼기에는 미비했다. 다른 브랜드 수준으로 지원이 시작된 것이지 다른 브랜드에 비해 더 좋아지지는 않았기 때문이다.


LG는 보도자료를 통해 사후지원을 강화해 굉장히 많은 사후지원이 있는 것처럼 보도해오고 있다. 사실 보도자료를 자세히 살펴보면 다른 브랜드들이 당연히 하는 업그레이드 수준을 사후지원 강화에 의해 진행되는 듯 이야기하기도 하고 새로운 제품이 나오기전 기존 제품이나 중급기의 업그레이드를 이야기해 뭔가 사후지원이 많은 듯 보여주기도 한다.


실제로 3년이 되는 시점이 되면 LG의 공식적인 입장이 있을 수도 있겠지만 큰 기대를 가지기는 힘들 듯 느껴진다. 그게 경험이라는 것이니 말이다. 사후지원과 관련해서는 해도 욕먹고 안해도 욕먹는게 LG라는 생각을 지울 수 없다.


- phonarena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