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 Cuts/연장 Be Cut

LG V40 공장초기화 방법, 히든모드와 설정에서

비컷 2018. 10. 21. 17:54
반응형

LG V40 공장초기화(팩토리 리셋) 방법, 히든모드와 설정에서

LG V40의 공장초기화 방법입니다. 후면 지문인식 버튼을 이용하는 리셋 방법까지 포함해서 3가지가 있지만 오늘은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히든모드와 설정을 이용하는 방법을 정리해보겠습니다.


히든모드, 응용하면 알기 쉽다

LG는 전화앱에서 번호를 눌러 히든모드로 진입이 가능합니다. V40은 *#546368#*409#을 눌러주면 됩니다. 사진에서는 마지막 #이 빠져 있습니다. 사실 이전 모델들에서도 뒷자리 모델 넘버만 바뀌고 있습니다. V40은 409더군요.


SVC Menu-Factory Reset-Factory Reset 순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R&D ONLY라는 문구처럼 제대로된 의미의 공장초기화가 진행됩니다. 팩토리 리셋이 되면 모든 데이터가 사라지니 리셋 전에 클라우드나 PC에 백업을 받아두시길 권해드립니다.


가벼운 초기화는 설정에서

설정-재시작 및 초기화-휴대폰 초기화-휴대폰 초기화 순서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초기화 항목들은 내용에 공지되니 살펴봐 두시면 됩니다. 스마트폰에 깔린 자료들을 모두 지우고 연결된 게정 정보도 정리가 됩니다. 설정에서 진행하는 것만으로도 리프레쉬는 충분합니다.

특별히 기기적인 변화를 주지 않았다면 설정에서의 초기화만으로도 어느정도 정리가 됩니다. 개인이 그냥 사용하실 때는 간편하게 설정을 추천드립니다.


판매나 다른 사람에게 기기를 넘길 때는 히든모드를 이용해 혹시 남아 있을지 모르는 찌거기까지 제거해주시면 좋을 듯 합니다.


LG G7 공장초기화(팩토리 리셋) 방법

LG V10 공장초기화 방법 2가지, 설정과 히든메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