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잘한 정보들/IT 스마트 연장

아이폰6, 갤럭시S5와 크기 비교해보면? 메이저 폰들과 크기 비교

비컷 2014. 4. 25. 18:04
반응형
아이폰 6의 발표일로 예상되는 WWDC 2014가 가까워짐에 따라 아이폰6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거기에 최근에는 아이폰6의 도면을 이용해 목업과 렌더링 이미지의 제작도 활기를 띄고 있는 상황이다. 이런 가운데 맥루머스의 회원 한명이 아이폰6의 크기를 4.7인치로 가정하고 지금까지 알려진 모습을 기준으로 다른 폰들과 크기를 비교한 자료가 나와서 흥미를 더해준다.

아이폰6, 크기, 비교, 모토X, G2 미니


똑같은 4.7인치인 모토X와 G2 미니와의 비교이다. 같은 4.7인치지만, 아이폰이 16:9의 비율을 유지한다면 위와 같은 느낌이 되는 것이다. 전체적으로 길어져서 조금은 커 보이는 인상이긴 하지만, 실제로는 가로폭이 좀 더 좁기 때문에 그립감은 차이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딱 비교되는 모델들이 소프트키를 사용하는 모델들이기 때문에 상하로의 비교도 차이가 좀 더 나 보인다는 것을 놓치면 안될 것이다.

아이폰6, 크기, 비교, htc one m8, 갤럭시 s5


다음으로는 삼성과 HTC의 최신 모델들이자 5인치대 스마트폰들과의 비교이다. 0.3인치의 차이인데 비례 때문인지 여기서는 아이폰6가 좀 더 작고 날렵해보인다. 물론, 두 모델 모두 물리 홈번튼을 가지고 있고 베젤등도 적당히 있는 모델들이기 때문일 수도 있다. 하지만, 0.3인치의 차이는 은근히 크게 보인다는게 함정이다. 실물로 나오고 다시한번 비교를 해봐야겠지만, 묘한 4.7인치의 사이즈로 예상된다.

아이폰6, 크기, 비교, 넥서스5, g2


다음으로는 역시나 5인치대의 모델들이다. 넥서스5와 G2인데 둘 다 비슷한 베이스를 가진 녀석이라는 것은 다들 알테고 이번에도 처음의 비교와 같이 소프트키를 사용하는 모델들이다. 사실 소프트키를 가지고 있는 모델들은 숨김을 사용하면 화면을 극대화해서 사용할 수 있지만 실제로는 화면의 사이즈에서 손실이 있는 모델들이라고 생각해야 한다. 그래도 물리버튼을 없애는 효과로 사이즈가 줄어서 아이폰6의 4.7인치와 외형적인 사이즈는 비슷해 보이는 효과를 가진다. 물론 디스플레이 자체만의 사이즈가 다르니 손에 쥔 느낌은 차이가 날 것이지만 말이다.

이렇게 아이폰6의 4.7인치와 유사한 사이즈대의 메이저급 스마트폰과 비교를 해보니 아이폰6 4.7인치의 발표가 더욱 기대될 수 밖에 없다. 잠금버튼이 사이드로 돌아간 것은 조금 아쉽지만 일단은 나와봐야 알겠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