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무선충전 서비스 실시, 무선인터넷에 이은 기대

스타벅스가 무선충전 서비스를 지원하기로 발표했다. 아직 국내는 아니고 샌프란시스코의 Bay Area에 처음 선을 보일 것이라고 한다. 스타벅스는 무선인터넷 등에서도 빠른 도입과 확산으로 이용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빠르게 전세계 체인을 통해 확산되었던 것을 생각해보면 앞으로의 영향을 생각해보기도 좋은 경우가 될 것이다.

스타벅스 무선충전, 무선인터넷, PMA


다만, 이번 스타벅스가 준비하는 무선충전 방식이 최근 많이 도입되고 있는 Qi표준을 따르는 것이 아니라 PMA방식을 사용하기 때문에 위와 같이 전용 충전기를 꽂고 활용해야 할 듯 하다. 물론, 무선충전을 위해 Qi방식을 채용하더라도 별도의 케이스나 젠더등을 활용해야 하겠지만, 개인이 준비하기 조금이라도 쉬운 Qi방식에 대해서는 접근이 어려워진다는 것이 단점이다.

스타벅스 무선충전


실제로 스타벅스 무선충전은 이런 형태로 적용이 된다. 사람이 없는 공간을 보면 뭔가 어색하기도 하지만 실제로 이야기를 나누며 편리하게 충전을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스치기도 한다. 선이 필요없는 구조이니 마음 편하게 커피 한잔하면서 스마트폰도 충전하면 되는 것이니 말이다. 하지만, 사진 등에서는 아이폰용으로만 적용된 무선충전기가 보여서 안드로이드에 대한 활용성에 대한 궁금증을 가지게도 한다. 전용 핀들이 제공될 것으로 생각은 될 것 같다. 이제 미국에서도 처음 도입되는 스타벅스 무선충전 서비스이기에 국내 도입까지는 얼마나 걸릴지 모르겠다. 하지만, 선택적이긴해도 이런 서비스는 고객들의 니즈를 빠르게 채워가는 모습이라 긍정적으로 기대를 해보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