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XS, 아이폰XS 맥스, 아이폰XR, 애플워치 시리즈4 국내 예약판매와 정식출시 일정
아이폰XS, 아이폰XS 맥스, 아이폰XR, 애플워치 시리즈4가 11월에 국내에 출시될 듯 보입니다. 뉴스에 따르면 10월 26일부터 일주일 동안 예약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통사 3사가 모두 동일한 일정으로 진행할 예정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리고 실제 출시는 11월 2일로 D-Day가 잡혔다고 합니다.
아이폰XR까지 동시에 출시?
이번 아이폰XS, 아이폰XS 맥스 국내 정식 출시에서 흥미로운 점은 아이폰XR이 동시에 출시된다는 점입니다. 물론 애플워치 시리즈4도 함께 출시되는 점이 관심의 대상이 될 수 있겠지만 아이폰XR까지 동시에 출시되는 점이 더 흥미롭니다.
아이폰XS, 아이폰XS맥스의 국내 출시가 조금 늦어진 이유가 아이폰XR의 동시 출시 때문일지도 모르기 때문입니다. 북미에서는 두 번으로 나눠서 출시되는 모델들이지만 국내에서는 아이폰XR 출시에 맞춰 아이폰XS, 아이폰XS맥스가 출시되는 느낌을 지울 수 없습니다.
아무래도 아이폰XS, 아이폰XS맥스의 수요도 그렇지만 아이폰XR의 기대치를 생각해보게 되는 부분이기도 하고 이동통신사 입장에서는 물량 확보는 물론 마케팅의 편의등 얻는게 많은 선택이 될 수 있을 듯 합니다.
뉴스에 따른 일정대로 진행을 한다면 올 해 새로운 아이폰을 교체할 사람들은 즐거운 고민에 빠지게 될 듯 하네요. 사실 아이폰XR이 꽤 잘 나왔고 실속을 챙기기는 좋은 모델이기 때문입니다. 아이폰XS, 아이폰XS맥스는 표면적으로 보이는 변화가 적어 수요에 영향을 줄지도 모르겠네요.
개인적으로는 사이즈나 경험을 위해 아이폰XS로 정해놓은 상태이지만 실제로 예약판매가 시작되면 마지막 고민을 하게 될 듯 합니다. 아직 뉴스로만 들리고 이통사의 명확한 정책은 발표되지 않은 상태이니 조금만 더 기다려보면 좋을 듯 하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