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잘한 정보들/IT 스마트 연장

아이폰6 4.7인치 홈화면 해상도 비교

비컷 2014. 4. 18. 16:23
반응형
아이폰6 크기가 판형까지 유출되며 4.7인치 5.5인치로 굳어가면서 이제는 사이즈에서 해상도에 따른 활용성에 촛점이 맞춰지는 듯 하다. 이번에는  맥루머스(출처)를 통해 아이폰6의 사이즈만이 아니라 4.7인치 해상도에 대한 정도와 기존의 어플들이 어떻게 적용될 지에 대한 예상들이 나오고 있다.


아이폰6의 해상도는 위의 발전과정의 연장선에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아이폰4와 아이폰5에서 가로 해상도는 동일했다는 것과는 조금은 달리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어쩔 수 없이 가로 해상도는 늘어날 것이니 말이죠. 이러한 관점에서 아래에 이어지는 홈화면과 해상도 해결방안을 생각해야할 듯 합니다.


이번 맥루머스를 통해 알려진 아이폰6 4.7인치의 해상도는 1334x750에 326ppi가 될 것이고, 그 가정으로 홈화면을 꾸미면 위와 같아진다고 한다. 아이콘의 배열 수는 가로는 동일할 듯 보이고 대신 공간이 여유 있어지는 것을 알 수 있다. 세로는 아이콘이 하나 더 들어갈 수 있는 공간으로 보이지만 일단은 추측이니 좀 더 명확해지길 기다리는게 좋을 듯하다.


이번 유출 자료들에서 중요한 포인트는 4.7인치가 되는 아이폰6에서 기존 자료들의 활용에 대한 부분인데, 늘어나는 해상도만큼의 최적화에 대한 부분을 이야기하고 있다. 기존 대비 부족한 부분이나 기존의 어플들을 활용할 때는 검은 레터박스를 이용하거나 오른쪽 화면처럼 늘여지는 최적화를 이용하면 되는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