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 Cuts/꿀팁 Be Cut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3가지, 웹과 앱으로 간단하게

비컷 2014. 6. 19. 07:30
반응형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는 원래 유튜브에서 막아놓았기 때문에 실행이 되지 않는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를 위해 브라우저 등에 확장 프로그램을 깔거나 하는 방법도 있지만 다운이 많지 않으면 좀 더 간단한 방법을 이용하는게 좋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를 도와주는 웹사이트에서 원하는 동영상의 주소를 넣어 다운로드 받는 방법이다. 평소에 그냥 유투브 동영상 다운받지 않고 스트리밍으로 이용해도 되지만 모바일에서 주로 반복해서 보고 싶은 동영상이라면 아무래도 다운로드를 받아두는게 좋다. 가장 편리한 방법부터 만약을 위해 고해상도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방법까지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을 정리해본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사용법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사용법


일단 자신이 원하는 동영상을 찾고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를 준비합니다. 사실 여기서 필요한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가장 손쉬운 방법은 위의 주소에서 youtube.com 앞에 ss만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위의 예를 들면 www.ssyoutube.com/wa...이 되는 것이죠. 사실 이 방법을 실행한다고 바로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가 진행되지는 않습니다. 일종의 축약 주소로 다운로드를 할 수 있는 사이트로 연결이 됩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사용법, savefrom


이렇게 주소에 ss를 추가해서 입력하면 위와 같이 savefrom.net이라는 사이트로 연결이 됩니다. 물론 ss를 사용하지 않고 사이트로 바로 이동해서 다운로드할 동영상의 주소를 넣어도 되는 것이다. 대신 savefrom.net의 경우는 ss만 사용해서 간단하게 위의 사이트로 연결이 되니 가장 편리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사용성에서 ss만 외우면 되니 말이다. 그냥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는 주소앞에 ss만 외우면 된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사용법, 파일저장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사용법, 파일저장


위의 방법대로 사이트에 방문해서 원하는 사이즈로 맞춰 다운로드를 실행하면 문제없이 다운이 가능하다. 시간은 동영상과 퀄리티에 따라 달라지고 생각보다는 조금 걸리는 편이니 느긋하게 마음 먹는게 좋을 것 같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사용법, 사이트


다음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은 ss를 사용하지 않는 방법으로 사이트를 방문하는 방법이다. 위의 savefrom.net을 이용해도 되지만, 그냥 사이트를 이용할 때는 dirpy.com도 은근히 편리하다. 다양한 옵션이나 태그값을 설정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사용법, 사이트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를 하면서 파일을 바로 관리할 수 있고 다양한 다운로드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는게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720P까지 밖에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은 단점이니 이 부분은 감안해야 할 것이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사용법,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의 마지막을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인데, 가능하면 추천하고 싶지 않다. 아니면 꼭 필요한 경우라면 활용을 해야할테니 알려는 주겠다. http://www.freemake.com/ 에서 별도로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서 실행하면 된다. 오른쪽의 프리메이크 비디오 다운로더를 다운 받으면 되고 이 프로그램의 장점은 1080p와 4K까지 다운로드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주고는 있지만 저작권 등에 대한 부분은 개인이 꼭 생각하고 감수하길 바란다. 희귀한 자료나 다른 방법으로 구할 수 없는 자료들을 가능한 데이터를 아끼고자 하는 마음으로만 사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