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 Cuts/연장 Be Cut

LG G3 잠금화면 위젯 사용법

비컷 2014. 6. 10. 07:00
반응형
LG G3 잠금화면에는 위젯은 물론 바로가기 기능이 있어서 설정하기에 따라 편리를 더할 수 있다. 하지만 G3 잠금화면에서는 위젯이 기본으로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약간의 설정이 필요하다. G3 이전 모델들에서는 잠금화면에서 위젯도 쉽게 접근하고 카메라도 접근하게 기본으로 잡더니 이번에는 simple is the new smart를 내세우며 많이 숨겨놓은 느낌이다. 일단은 이 글에서는 G3 잠금화면 위젯 설정법을 알아보고 바로가기에 대해서는 다음에 따로 정리해보겠다.

lg, g3, 잠금화면, 위젯, 사용법, 설정


G3 잠금화면의 기본상태이다. 여기서 할 수 있는 작업은 잠금화면을 해제하거나 바로가기를 통해 어플을 바로 실행하는 정도이다. 기본으로 제공하는 시계 위젯은 퀵써클에 맞춰서 디자인은 만족스럽지만 알람 연결도 안되는 진짜 그냥 시계일 뿐이다. LG G 시리즈를 써본 사람들이라면 상단의 시계 부분을 좌우로 밀어서 위젯을 사용할수 있거나 저 시계 위젯도 변경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고 있을 것이다. 처음 쓰거나 몰랐던 사람들은 이번에 알면 되는 것!

lg, g3, 잠금화면, 위젯, 사용법, 설정


잠금화면에서 시계 위젯쪽을 왼쪽으로 스와이프하면 위와 같이 G3 잠금화면에서 위젯을 설정할 수 있는 환경으로 넘어간다. 그런데 다시한번 말하지만 기본은 잠금화면 위젯이 작동하지 않게 잡혀있기 때문에 약간의 설정을 해줘야한다. 잠금화면 위젯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은 위젯 기능 때문에 동작에 오해를 할 수도 있다는 점을 생각해보면 괜찮은 선택일지도 모르겠다.

lg, g3, 잠금화면, 위젯, 사용법, 설정


G3 잠금화면 위젯 설정은 의외로 단촐하다. 어플들에서 제공하는 위젯들이 전부 제공되지 않는다. 아무래도 구글에서 기능을 어느정도 제한한 듯 보인다. 2014년에 나오는 스마트폰들이 획일적인 UI변화와 화면에 powerd by Android를 박아서 나오는 것을 보면서 생각할 수 있는 변화라고 생각한다.

lg, g3, 잠금화면, 위젯, 사용법, 설정


기본으로 제공되는 시계가 디자인은 좋지만 알람 설정이 조금 불편해서 위젯으로 제공하는 시계를 설정해봤다. 시계 아랫쪽에 알람이 보이기도 하지만 이 위젯을 터치하면 알람 설정으로 연결되기 때문에 꽤나 편리하다. 기본 위젯의 디자인이 마음에 들지만 기능 때문에 이 녀석을 선택했다.

lg, g3, 잠금화면, 위젯, 사용법, 설정


이제 설정방법을 설명해보겠다. 설정->화면->잠금화면 메뉴로 이동해본다. 잠금화면과 관련된 거의 모든 설정을 만질 수 있으니 위치를 알아두고 쏠쏠히 이것저것 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lg, g3, 잠금화면, 위젯, 사용법, 설정


노크코드 등을 설정할 수 있는 보안 밑에 화면구성에 위젯 항목이 보인다. 기본은 체크가 해제되어 있어서 위에서 말한 것처럼 위젯 화면을 활용할 수 없다. 여기서 위젯 항목을 체크 해주기만하면 앞으로 G3 잠금화면에서 마음대로 위젯을 설정하고 사용할 수 있다. 기본 시계가 위젯으로 제공하지 않아서 쉽게 지워버리기 아깝다는 단점도 있다. LG에서 좀 더 신경써서 언제든지 선택할 수 있게 위젯을 추가해줬으면 좋겠다. 그럼 이제 G3 잠금화면에서 위젯을 마음대로 설정해가면 사용하기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