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잘한 정보들/애니 망가 오덕

검은사막 2차 CBT 일정 및 신청방법, 공개된 커스터마이징 동영상

비컷 2014. 4. 7. 21:36
반응형
다음커뮤니케이션에서 퍼블리싱하고 펄어비스에서 수년간 제작한 온라인 MMORPG대작 검은사막이 2차 CBT 일정을 밝혔다. 1차 CBT 이후 다양한 반응이 일어나고 있는데, 아직까지는 1차 CBT를 마치고 2차 CBT를 준비하는 중이니 완성형의 모습이라기 보다는 검은사막의 이런저런 시스템에 대한 적당한 스트레스 테스트와 구현 정도, 그리고 콘텐츠 소모률을 확인하는 정도로 생각해야할 듯 하다.

검은사막 2차 CBT 일정 및 신청방법


4월4일부터 4월 17일까지 신청을 받고 4월 17일(목) 당첨자를 발표한다. 검은사막 2차 CBT 테스터모집 바로가기를 누르면 해당 홈페이지로 바로 연결되니 얼릉 달려가서 일단 검은사막 2차 CBT 신청부터 해두고 보는거다. 그래도 제대로 일정안에 들어갔다고 나름대로 신경써서 페이지를 만들어뒀구나.

검은사막 2차 CBT 일정 및 신청방법


위의 검은사막 2차 CBT 신청페이지에서 아무 캐릭터나 누르면 위와 같은 팝업이 열리는데, 팝업을 막아두었다면 풀어주도록 한다. 일단 검은사막을 위한 PC사양 체크를 해야하는데, 옆의 표를 보고 놀라지 말자. 최소사양도 아니고 권장사양이니 말이다. 사양체크를 하면 다음의 뭐시기를 깔라는데 해줘버리자. 그리고 간단한 설문 설몬과 동의 및 연락 받을 수 있는 정보를 입력하면 끝.

검은사막 2차 CBT 일정 및 신청방법


여기까지 신청해놓고보니 이것저것 기억하기 싫다는 생각이 든다. 그럴때는 요즘 많이 사용하는 페이스북을 통해 소식을 전해듣는건 어떨까? 아무래도 홈페이지가 가장 빠르지만 접근하기 귀찮고, 그 다음으로 빠른 소식이라면 페이스북이 될테니 말이다. 이미 1만 4천여명에 가까운 사람들이 좋아요를 눌러 제겼구나! 검은사막 페이스북 바로가기를 누르면 연결되니 알아서 좋아요 눌러서 구독하도록 한다.



검은사막, 2차 CBT, 커스터마이징


검은사막, 2차 CBT, 커스터마이징


마지막으로 검은사막 2차 CBT 소식에 맞추어 공개된 검은사막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동영상을 살펴보자. 3분45초 정도의 동영상이지만, 살펴보면 상당히 난감해진다. 이건 권장사양이 높은 이유가 따로 있었구나. 뭐, 요즘이야 콘텐츠가 딸릴 때를 대비해서 커스터마이징으로 덕질하는 유저들도 늘어나는 실정이니 이정도는 정말 배려라는 생각을 해본다. 나같은 결정장애가 있는 사람에게는 오히려 참 힘든 부분이라는 생각도 스치는구나.

이제 2차 CBT를 준비하는 입장에서는 밤낮 없이 긴장된 시간들이겠지만, 기다리는 입장에서도 상당히 설레이는 시간이겠구나. 그런데 모집만 하고 언제 진행된다는거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