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 Cuts/연장 Be Cut

LG V40 앱서랍 설정법, 앱서랍 꺼내기

비컷 2018. 11. 4. 21:32
반응형

LG V40 앱서랍 설정법, 앱서랍 꺼내기

LG V40을 처음 사면 앱서랍이 설정되어 있지 않다. LG 제품들이 언제부터인가 기본으로 앱서랍을 이용하지 않는걸 기본으로 한다. 그리고 나름의 선택을 주기 때문에 설정에서 간단하게 설정이 가능하다.


간단하게 앱서랍 아이콘을 꺼낼 수 있다. 그러나…

설정-홈화면(화면)-홈 선택-기본혼(홈&앱서랍)을 선택하면 된다. 어렵지 않지만 은근히 위치가 복잡하게 되어 있어서 찾기가 쉽지 않다.


앱서랍을 설정하면 위의 스크린샷처럼 우측 하단에 앱서랍 아이콘이 등장한다. 다만 앱서랍을 설정하면 기존에 사용하던 앱의 위치가 달라지기 때문에 앱서랍에서 다시 꺼내서 설정해야 한다.


사실 앱서랍을 이용하는 방법은 여러 브랜드에서 다양하게 바뀌고 있지만 앱서랍을 운용하는 것은 지금까지의 활용법에 익숙해져서 필요한 부분이다. 물론 새로운 스타일에 익숙해지기도 하지만 언제든 관리하기 쉬운 앱서랍을 기본으로 해주는게 좋을 듯 한데 LG만의 스타일을 고집하는건 조금 불편하다.


거기다 앱서랍을 활성화 했을 때, 기존에 사용하던 앱의 위치와 앱서랍 모드에서의 위치가 다른 것은 조금 불편한 상황이다.

사용자에게 선택을 주는 모습은 좋지만 사용자 입장의 경험을 생각해보고 더 편리한 방식을 고민하고 제안하는게 좋지 않았을까?


간단한 설정으로 앱서랍을 이용할 수 있지만 모드를 변경할 때마다 각각의 설정을 따른다는 점은 잊지말고 사용하자.


LG V40 공장초기화 방법, 히든모드와 설정에서

LG V40 출시일과 출시가, 예판 혜택 정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