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잘한 정보들/IT 스마트 연장

갤럭시S5 프라임 출시일과 스펙은? 갤럭시S5 LTA-A의 정체는?

비컷 2014. 5. 14. 07:00
반응형
겔럭시S5 프라임이 점점 더 정보를 흘리고 있다. 처음부터 삼성은 갤럭시S5의 출시에 맞춰 부정을 하고 있지만 루머를 통해 보여지는 소식들은 갤럭시S5 프라임의 등장과 출시를 기대하게 만든다. 루머들을 조합해보고 상황들을 생각해보면 갤럭시S5 프라임에 대한 출시일과 스펙을 적당히 알아볼 수 있는데, 최근에 유출된 루머들을 되짚으며 갤럭시s5 프라임 출시일과 스펙에 대해서 다시한번 정리한다.


갤럭시S5 프라임, 출시일, 스펙, 갤럭시S5 LTE-A


우선 홍콩 온라인몰에 잠시 등장했다 사라진 이미지인데, 명확한 내용은 아니지만 나름대로 재미난 정보들을 보여주고 있다. 우선은 이름인데 코드명으로 불리던 갤럭시s5 프라임이 아니라 갤럭시S5 LTE-A로 되어있다. 이것은 나름 생각해보면 지난 갤럭시S4의 출시 시기와 라인업을 대변한다고 생각해볼 수 있다. 그리고 다른 통신사 코드명 등에서 갤럭시S5 LTE-A로 명시되어 있기도해서 이름에 대해서는 둘 다 가능성을 높여주고 있다.

이름에 관해서는 둘 다 가능성이 있고 갤럭시S5 LTE-A가 어떻게 활용되든 문제가 되지 않을 듯 하다. 갤럭시S4와 갤럭시S4 LTE-A의 관계를 보면 큰 차이는 없고, 오히려 비슷한 마케팅 전략이라는 말이 먹힐 수 있으니 말이다. 그렇다면 갤럭시S5 프라임은 애칭이 되거나 말그대로 개발 코드명이 되어버리면 상관이 없기 때문이다.

다음으로 갤럭시s5 프라임의 스펙을 보면 가장 눈에 띄는 것은 1440x2560의 QHD 해상도가 될 것이고, QHD 해상도를 받쳐주는 스냅드래곤805, 그리고 3GB RAM이 보인다. 다른 카메라나 전체적인 디자인은 갤럭시S5 LTE-A의 이름을 사용할 경우 그대로 이어가도 큰 문제가 없지 않는가? 이름에 의한 신의 한 수가 될 수도 있는 것이다. 다만, 차별화를 만들어내기 위해 갤럭시S5가 램을 2기가 사용한 것 같은 느낌을 준 것은 아쉬움이 남는다.


갤럭시S5 프라임, 출시일, 스펙, 갤럭시S5 LTE-A


갤럭시s5 프라임 스펙이야 워낙 유출된 정보들과 예측들이 많아기 때문에 쉽게 예상이 가능했다. 그렇다면 갤럭시s5 프라임 출시일은 어떻게 될까? 이미 국내에서도 순간적이지만, KT의 올레TV 지원 모델로 갤럭시s5 프라임의 목록이 등장했다. KT의 실수이거나 준비뿐일지도 모르지만 어느정도 가능성을 높여주는 보기가 아닐 수 없다. 여기서 잠깐 생각을 해볼 것이 삼성의 갤럭시S4 당시의 마케팅 전략인데, 갤럭시 S4 LTE-A 모델로 LTE-A 서비스에 대응하기도 했지만, 당시 갤럭시노트3 출시 이전까지의 공백을 갤럭시 라인업으로 채우는 역할을 해주기도 했다는 것을 잊으면 안될 것 같다.

이말인즉슨 작년 6월 중순에 처음 등장했던 갤럭시S4 LTE-A처럼 갤럭시S5 LTE-A 모델이 나온다면 LG G3나 베가아이언2, 소니 엑스페리아 Z2에 대한 갤럭시 라인업의 빈틈을 채우며 다른 브랜들 플래그십 모델들을 견제하기 좋기 때문이다. 단지 사장님은 구라쟁이가 된다는 단점을 안고 있지만, 그것만 감수하면 삼성으로써는 어느 쪽으로든 이익을 취할 수 있는 좋은 라인업이라고 생각된다. 삼성은 카드 하나를 숨겨두고 있다가 국내 시장은 물론 공백을 채우며 6월쯤에 출시하지 않을까? 라고 예상해볼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