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Be Cut

디아블로3 시즌12 종료, 시즌13 시작 일정과 준비

비컷 2018. 1. 30. 10:13
반응형

디아블로3 시즌12 종료, 시즌13 시작 일정과 준비

디아블로3 시즌12가 곧 종료될 예정이다. 어차피 스탠으로 합류되고 다음 시즌을 기다리면 되지만 그래도 시즌12가 종료 된다니 살짝 섭섭하기도 하다. 클라이언트에서 공지가 떠 있지만 놓치는 분들이 있으니 시즌12 종료와 시즌 13 시작과 내용을 간략히 정리해본다.



스탠에 편입되는 내용

시즌이 끝난다고 걱정할 필요는 없다. 시즌에서 획득한 아이템과 돈, 경험치는 편입된다.

캐릭터는 착용한 상태의 아이템 그대로 스탠에 편입된다. 창고별로 정리했던 아이템은 우편함으로 모두 보내지니 시간내어 한번 정리해주면 된다.

금화는 그대로 편입되어 더해진다. 정복자 경험치는 시즌에서 얻은 경험치를 스탠에 적용한다. 정복자 레벨이 그대로 더해지는게 아니라 경험치 총량이 더해지니 스탠에서 올라가는 레벨은 시즌보다 낮아질 수 있다.


핏빛 파편은 일단 한도를 초과해서 더해진다. 사용하면 다시 한도가 적용된다. 글에서도 밝히듯 임시적으로 더해진 파편 수가 한도를 넘으면 새로운 파편을 얻지 못한다.

아이템은 캐릭터에서 이야기했듯 착용은 그대로 나머지는 우편으로 보내진다. 30일 기간이 한정이니 그 안에 아이템 정리를 한번 해주는게 좋다.

장인 레벨 과 제조법은 높은 쪽을 따르게 된다. 스탠이건 시즌12건 최종으로 익혀둔 것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다.

보관함은 이전된다. 수호자 업적을 완료하며 받은 한 칸도 스탠에 적용된다.



업적 역시 그대로 적용된다.

카나이도 시즌에서 얻은 것들과 병합된다.


시즌 12 종료는 2월 11일(일) 오후 5시로 알려졌다.

시즌 13 시작은 2월 23일(금) 오후 5시가 되겠다.

최근 블리자드가 이벤트와 관련해서 시간 공지나 내용이 부실했던 것을 떠올려보면 조금 의심을 해봐야하고 되야 되는 것이기 때문에 일단은 간략하게 일정을 알아두는게 좋을 듯 하다.


시즌 12를 꽤 열심히 즐겼기 때문에 시즌 13도 기대를 하고 있고 스탠에서 아이템 정리와 손질을 좀 더 해두고 새로운 시즌을 기다리는 것도 좋을 듯 하다. 시즌 13이 열리기 전까지 패치나 새로운 컨텐츠에 대한 소식은 없지만 일단은 좀 더 느긋하게 시즌을 마무리하고 다음 시즌을 준비하며 소식을 기다려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