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3 cat6(캣식스) 캡쳐, 스크린샷 사용법
G3 cat6(캣식스)는 G3와 차이가 거의 없는 제품이다. 하지만 726 대란을 통해 또한번 많은 사람들에게 착한 가격으로 풀려서 사용자가 많으리라 생각된다. 하지만, 의외로 이번에 G3 cat6(캣식스)를 처음으로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생각하면 G3 cat6(캣식스) 화면 캡쳐(스크린샷) 사용법을 알지 못해 조금은 당황스러울 수도 있을 것이다. G3 cat6(캣식스)는 크게 3가지 캡쳐 방법을 제공하지만, 하나는 전용 브라우저를 사용해야만하는 전체 캡쳐올 기능이라 일단 제외하고 일반적인 스크린샷 사용법을 정리한다.
G3 cat6(캣식스) 캡쳐 방법은 알아두면 쉽다. G3 cat6(캣식스) 후면버튼에서 중간의 잠금버튼+볼륨 다운 버튼을 동시에 누르고 있으면 된다. 사실 처음에는 한 손가락으로 둘을 동시에 누르는게 익숙하지 않아 쉽지 않다. 하지만, 조금만 익숙해지면 상당히 편리하게 스크린샷을 찍을 수 있게 된다.
다음은 알림바를 내려서 사용할 수 있는 퀵런처를 이용하는 방법이다. 퀵런처 중에서 Q메모+를 이용하는 방법인데, LG의 Q메모는 은근히 스크린샷으로 활용하기 좋은 기능을 갖추고 있다. 알림바는 언제든지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아주 번거롭지 않은 방법으로 G3 cat6(캣식스) 스크린샷을 이용할 수 있다.
G3 cat6(캣식스)의 Q메모+를 싱행하면 위와 같이 화면 위에 메뉴가 등장한다. 만약 화면이 잠긴 상태가 아니라면 위와 같이 사용중이던 화면을 그대로 가져오니 참고하기 바란다. 여기서 오른쪽 위의 디스켓 아이콘을 눌러 그냥 저장을 하면 된다.
하지만, G3 cat6(캣식스) Q메모의 장점은 메모가 가능하다는 것이니 단순히 캡쳐가 아니라 간단한 메모를 더한 스크린샷을 이용할 때 Q메모+를 이용하게 좋다.
마지막으로 Q메모를 사용할 때는 저장 위치를 묻는데 자신이 필요한 곳에 저장하면 된다. 다만 다음에 메모를 추가할 일이 있다면 Q메모+로 저장해두는게 좋다. 이 외에 스크롤 캡쳐를 하는 캡쳐올이 있는데, 이건 다음에 따로 기능을 설명해보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