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수 전기차 쉐보레 볼트(Bolt)
기존 쉐보레 볼트(Volt)는 전기자동차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지만 가솔린을 사용해서 전기자동차의 모습을 가졌기에 순수 EV(Electric Vehicle)에 속하지는 못했다. 하지만 쉐보레에서 2016년 후반(10월로 예상)부터 순수 전기자동차인 Bolt를 생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via Reuters)
쉐보레 볼트 가격, 주행거리, 출시일은?
쉐보레 볼트(Bolt)는 한번 충전으로 200mile, 322km정도를 달릴 수 있다고 한다. 322km면 서울-대구간 정도는 나올 듯 하다. 예전에 비해 주행거리가 상당히 늘어난 것이고 BMW i3와 비교해도 2배 정도의 주행거리를 보여준다. 가격도 3만 달러(약 3300만원)에서 시작할 것으로 예상되서 4만 달러가 넘는 BMW i3와 비교될 수 밖에 없다. 하지만, 브랜드로 쉐보레와 BMW가 비교되니 비슷하지 않을까?
출시일은 현재 2016년 하반기로 알려졌고 10월쯤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국내 출시일은 미정이다. 아무래도 전기 자동차에 대한 인프라가 적고 수요가 적기 때문인데, 충전시설에 대한 인프라 확충에 고민을 늘려야할 듯 하다.
디자인부터 마음에 드는 볼트
개인적으로는 주행거리의 장점도 있지만 상당히 미끈하게 빠진 디자인과 내부구조 때문이라도 볼트에 대한 관심은 높아진다. 실용적인 해치백에 탄탄하면서도 미끈한 선은 마음을 움직이게 만든다. 컨셉이 아니라 양산형 디자인이 등장하면 또다시 관심을 가져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