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예고편 정리 및 개봉일
블랜팬서가 개봉하고 인기를 얻는 가운데 MCU의 큰 그림인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예고편을 다시 살펴볼만하다. 마블의 캐릭터들이 각개 전투를 벌이며 떡밥을 뿌리고 있는 이유도 결국은 큰 그림에서 어벤져스로 타노스와의 결전을 준비해야 하기 때문이다. 다른 이야기들에서 이어지는 떡밥들을 몇가지 정리해보자.
타노스가 지구에? 왜?
일단 예고편(트레일러)는 크게 2가지가 릴리즈 되었다.
위의 슈퍼볼 버전에는 둘 다 들어가 있으니 하나로 통합해서 봐도 좋을 듯 하다.
알려져 있다시피 이번 어벤져스 인티니티 워에서는 타노스의 존재가 이야기의 중심이 된다. 우주에서도 상당히 높은 티어 순위를 보이며 끝판 대장의 면모를 갖추고 있다.
특히 타노스가 사용하며 다른 마블 영화에서 스쳐지나갔던 인피니티 건틀렛이 등장한다. 레어템으로 젬(인피니티 스톤)을 끼울수록 젬의 능력을 사용할 수 있어서 엄청난 힘을 발휘하게 된다. 티어 등급표를 보면 인피니티 건틀렛이 없는 타노스는 토르와 헐크 정도로 8-9등급을 보이지만 인피니티 건틀렛을 착용하면 티어 3등급으로 초월적 신을 제외하고는 최강의 등급으로 여겨진다.
여기서 타노스가 지구를 찾아오게 되는 이유를 생각해보게 되는데 다름이 아니라 젬 때문이다. 예고편에서 살짝 스치는 타노스는 인피니티 건틀렛을 착용하고 있고 젬이 2개 박혀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하나는 로키가 타노스에게 기분좋게 건네주는 모습을 발견할 수 있다. 큐브의 모양을 하고 있지만 자세히 보면 큐브 안쪽에 거친 형태의 젬을 발견할 수 있다.
인피니티 건틀렛을 자세히 보면 로키가 전해주는 파란색 이외에 보라색 젬을 발견할 수 있는데, 여기서 가오갤(가디언스 오브 갤럭시)와 연결고리를 찾을 수 있다. 내용중에서도 직접 마주하는 악당들의 더 뒷편에 있는 존재로 얼굴을 비추기도 하지만 사실 가오갤1에 등장해서 마지막에 수집했던 보라색 돌이 젬이다.
인피니티 건틀렛과 젬과의 관계를 이해하고 나면 타노스가 지구에 찾아온 이유를 알 수 있다. 단순히 지구 침략 정도의 목표가 아니다. 만약 지구 침략을 원한다면 아마 부수적인 목적이 될 것이다. 타노스의 지구 방문(?)은 비전과 관계가 있다. 비전이 원래 노란색 돌에서 시작했던 것을 기억하는가? 그게 사실은 젬 즉 인티니티 스톤이었다.
시빌 워로 갈라진 세력, 힘을 합친다.
어벤져스에서 또하나 관람 포인트는 몇 가지로 갈라져서 활동하게 된 세력들이 다시한번 힘을 합쳐 어벤져스로 활동한다는 점이다. 아이언맨과 싸우고 뒤로 사라진 캡틴 아메리카도 등장하는데 캡틴 아메리카의 상징이었던 슈트와 방패도 버리고 새로운 이미지를 가지게 된다.
블랙팬서 진영으로 힘을 합치게 되는데 아이언맨의 재력과 버금가며 비브라늄을 가공하며 생산할 수 있는 세력이기도 하다. 캡틴 아메리카는 둥근 방패를 버리고 블랙팬서가 제공하는 새로운 형태의 방패를 얻기도 한다.
다음은 아이언맨 진영인데 닥터 스트레인져와 헐크, 소니에서 빌려온 스파이더맨 등이 포함되어 있다.
아이언맨 진영에서도 꽤 재미있는 점이 보이는데 스파이더맨의 슈트에서 차이를 보인다는 점이다. 스파이더맨 영화에서 보여주던 슈트를 입고 힘도 못 쓰는 듯한 장면이 스쳐가고 이후에는 좀 더 색이 화려하고 번쩍거리는 슈트를 입고 나온다. 예전 만화에서는 타노스가 너무 강해져서 만화가 말이 안되자 마블신이 스파이더맨에서 슈트를 하나 그려서 입혀줘서 타노스를 물리치기도 했다. MCU(마블 시네마칙 유니버스)에서는 새로운 스토리이니 그런 연출은 없을 듯 하다.
마지막 세력은 우주파로 토르 라그나로크에서 머리도 짜르고 눈도 하나 잃어버리며 이미지 변신한 토르가 한 축이 된다. 가오갤과 연계해서 타노스의 본진을 공격하거나 워프 홀을 파괴하는 등의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가오갤 멤버가 아이언맨과 있는 모습도 스치고 비행선 등에서 가오갤 캐릭터가 많이 보이지 않는 것을 감안하면 별도로 행동하는 것을 예상해볼 수 있다.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는 예고편에서도 밝히고 있지만 5월 4일 개봉 예정이다. 국내에서도 아마 동일한 날짜에 맞춰 개봉할 것으로 예상된다. 다양한 마블 캐릭터들의 영화를 통해 준비해둔 MCU 10주년 작품인 만큼 다양한 볼거리와 스토리를 준비하고 있을 듯 하다.
각각의 이야기들 조금 알고보면 좋기 때문에 간략하게 떡밥들을 정리해본다.
MCU와는 조금 다르지만 티어 등급표(바로가기)를 참고해두면 도움이 되기도 한다.